본문 바로가기
주식창고

주식창고 20240718 반도체주들 급락중이네요. 전체 증시 돈흐름을 봐봅시다.

by 학사쟁이 2024. 7. 18.
반응형

 

 

2024-07-17

주요 증권에 뉴스

트럼프 대통령 후보의 입김이 매우 쎄긴한가봅니다.. 벌써 당선된것처럼 그의 한마디가 주가에 영향을 크게주네요..

현재 반도체계열의 회사는 미국장부터 시작해서 국장도 SK하이닉스를 필두로 큰폭하락했습니다. 내일도 SK하이닉스는 큰폭으로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이되네요. 트럼프는 대만의 방위비 분담요구와 대만이 미국에 반도체로 돈을 벌고있다는등의 발언으로 TSMC등 가격을 하락시킨다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최근까지만해도 친환경을 외치며 에너지기업에서 친환경 바람이 불어오나했더니 원유가격이 상승하며 석유시장이 활황입니다. 미국의 엑손모빌은 2027년 말까지 석유 및 가스 생산을 약 50%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고 합니다.

 

영란은행에서는 CPI가 목표치로는 나왔지만, 서비스쪽에서 물가가 유독 상승하는 부분이크다는 점에서 유의하고있다고하네요.

  • 엑슨모빌도 추세가 좋다고 보여집니다. 저평가 우량주라고 항상 토스에서도 나왔던 액슨모빌은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입니다. 포트폴리오에 일부 담아봐도 괜찮은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의  외국인,기관,개인의 매수 / 매도

  1. 외국인의 경우 삼성중공업을 가장 많이 매수하였습니다. 테크윙은 반도체장비 테스트검사 장비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하락폭이 큰데 외국인이 쓸어 담았네요. 삼성전자도 여전히 외국인이 사랑하는 주식이고 이후 셀트리온 Sk이노베이션을 담았네요.
  2. 기관은 오늘 SK이노베이션과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린온,DB하이텍 아모레퍼시픽을 담았습니다. 바이오쪽을 주력으로 삼았네요. 화장품계열도 보이구요.
  3. 개인의 경우 반도체를 담았는데 이상하리만큼 개인이 산것은 하락하는것이 신기합니다. SK하이닉스를 압도적으로 한미반도체와 함께 개인이 사드렸네요. 삼성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삼성전자를 안샀네요.

 

  1. 외국인의 순매도는 SK하이닉스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반도체만 놓고봤을때에는 삼성전자는 순매수였던것과는 비교가 되는것 같네요.  외국인은 반도체회사중 상승폭이 큰회사와 전기계열(차하관련된)을 매도하는 하루였네요.
  2. 기관은 코스닥의 하락이 예상되는지 코스닥과 LG에너지 솔루션고 삼성전자 삼성SDI를 순매도하였네요.
  3. 개인의 경우 SK이노베이션을 가장 많이 매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중공업과 의료쪽을 매도하는 모습입니다.

 

 

인기 ETF와 채권, 원자재

  • 반도체가 큰폭으로 하락하면서 레버리지보다 인버스쪽으로 반도체 SOXS, 기술주 TECS, SQQQ나스닥 100, UVIX장기선물, LABD 바이오주 인버스가 크게 오르고 있네요. 그동안 많이오른 기술주와 그중 반도체 관련주가 크게 내려가고 있네요.
  • 미국 주식 ETF중에선 장기선물과는 다르게 단기선물 VIXY가 오르고, 미국 부동산도 오르고 있네요. 부동산이 좋은 추세네요. 어제에 이어서 S&P500 유틸리티와 미국 에너지와 금융주 ETF가 오르고 있습니다.
  • 배당주도 지속가능 고배당 ETF가 오르고 DVY,SCHD,SDY,FVD가 오르고있습니다.

  • 채권은 확실히 단기채가 약간씩 천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BWX,IBND,BIL등 단기채권 ETF가 오르고 있네요.
  • 원자재의 경우 어제는 주로 금,은이었는데 이와 다르게 밀WEAT, USO와 옥수수CORN이 어제에 이어서 꾸주이 오르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