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창고

주식창고 2024-07-18

by 학사쟁이 2024. 7. 18.
반응형

 

 

오늘의 뉴스 2024-07-18

 

오늘 오후에 TSMC의 호실적이 나오면서 최근에 안 좋았던 반도체 회사들의 주가가 회복하는 모습을 보일지 기대반 걱정반이 되는 미국장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당장에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홀짝과 같은 기분으로 지켜보게 되네요. 매그니피센트 7(M7, 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테슬라 메타플랫폼스)의 주가 반등이 될지 궁금하지만 SOX 필라댈피아지수는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편 도미노피자 2024년 2분기 실적발표가 있었는데요. 전년동기 4.8% 상승했지만 컨센서스(예상치) 보다 낮았다 보니 주가가 하락했는데 현재 10% 가까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의 미국 직영 매장 매출총이익률은 1%p 하락했다. 보험비용 증가, 인건비 증가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다행이 소비의 하락 쪽은 아닌가 봅니다. 소비가 하락하는 것은 조짐이 매우 안 좋은 것 이니까요.

 

  • 컨센서스 (consensus)
    공동체 구성원들의 의견에 대한 합의. 또는 그 의견. 즉 어떤 집단을 구성하는 사람들 간의 일치된 의견을 뜻한다.

 

 

 

2024-07-18 투자자별 거래현황

2024-07-18 국내 증시 순매수

  • 외국인 순매수 종목
    외국인은 삼성중공업을 가장 많이 매수한 하루였습니다. 어제와는 좀 다르네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코프로 KT&G와 금호타이어를 가장 많이 매수했네요. 어제는 반도체위주로 매수했는데 말이죠.
  • 기관 순매수 종목
    기관에서는 KODEX200 선물인버스를 가장 많이 사드렸습니다. 기관이 오늘 돈을 많이 풀었네요. 선물인버스를 사면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많이 사드리는 모습이 빈다. 오늘 인버스로 배팅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이는 기관이었습니다. 단타 하려고 하나...
  • 개인 순매수 종목
    개인은 하이닉스를 엄청나게 사드렸습니다. 외국인의 하이닉스 매도를 버틴 것은 개인과 기관의 역할이 컸네요. SK하이닉스가 압도적으로 많고 코스닥레버리지와 현대차, SK를 사드렸습니다.

    개인과 기관이 서로 KODEX 레버리지와 인버스를 각각 사드리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과연..

2024-07-18 순매도

  • 외국인 순매도
    오늘 압도적으로 SK하이닉스를 순매도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주식시장 흐름이 반도체가 하락하는 추세이다 보니 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많이 매도하는 하루였네요. 그밖에 현재 체코수주로 오늘 굉장히 급등과 급락을 반복한 두산에너빌리티도 많이 매도하였고 셀트리온 SK매도하는 추세였습니다.
  • 기관 순매도
    기관은 외국인과 같이 두산에너빌리티를 체코수주가 발표되자마자 모두 판매하는 모습입니다. 이러니 주가가 갑자기 난리가 났네요. 여기에 현대차 코스닥 레버리지, 엔켐을 순매도하였습니다. 엔켐은 2차전지관련주입니다.
  • 개인 순매도
    개인은 여전히 삼성전자가 매도 순위에는 항상 들어가 있네요. 200 선물 인버스를 판매를 매우 많이 한 모습입니다. 이는 기관과는 다른 양상이죠 개인이 팔고 기관이 사드리는 양상이네요.
    여기에 삼성중공업은 개인에서 외국인으로 넘어가고 삼성전자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를 가장 많이 매도하였습니다.

 

해외 ETF

2024-07-18 해외 ETF

  • 오늘의 인기 레비리지와 인버스
    우와 건설주 3배 ETF NAIL 의상승세가 엄청납니다. 요즘 건설주가 매우 미국주식에는 핫한 편입니다.
    이어서 엔비디아가 왔다 갔다 하고 있지만 2배 레버리지 NVDL이 상승하고 USD, SOXL, HIBL이 상승세가 높습니다.
  • 오늘의 인기 미국 주식 ETF는
    뚜렷한 상승폭을 가진 것은 없지만 중형주와 소형주가 강세를 보이는 편입니다. 러셀 2000을 포함해서 말이죠.
    IJH, IJR, XLI, XLC, IWM 등 최근 중소형주 강세가 있다가 어제는 주춤하였는데 다시 한번 강세로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 오늘의 배당주 ETF
    배당주 SDY는 배당증가기업위주의 ETF배당주이고
    NOBL 배당귀족 ETF, 슈압 미국 배당주 ETF SCHD, 퍼스트트러스트 안전배당 ETF FVD, 아이셰어즈 고배당 ETF DVY가 천천히 올라가고 있네요.

  1. 채권 ETF는 크게 오름세는 없습니다.
    HTEM, HYG, BNDX, BIL, CEMB 크게 유의미한 움직임은 없습니다.
  2. 원자제는 딱 하나 큰 변화가 있습니다 바로 천연가스 ETF UNG입니다. 계속해서 내려가기만 했는데 이에 따라서 2배 레버리지인 BOIL도 오랜만에 상승하고 있어 커뮤니티도 굉장히 흥분된 모습입니다. 
반응형